• 일. 11월 29th, 2020

기본적으로 후발 가상화폐들 은 비트

Avatar

Byadmin

8월 24, 2020

편리성 및 거래비용 감소 등 지 불 수단으로서의 장점이 분명하게 존재하는 것이 사 실이기 때문에 前 미 연방준비위원회의 위원장인 벤 버냉키(Ben Bernanke) 또한 2013년 11월 미 하 원 청문회를 통해 비트코인에 대해 조심스럽지만 장 기적으로 성공적일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 다.23)

미시건대의 마일스 킴볼(Miles Kimball)은 아예 정부가 가상화폐를 직접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운용했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하였다.24) 셋 째, 비트코인은 현금과 마찬가지로 송금에 이용된 다. 비트코인을 이용한 송금 규모를 보면 2014년 3 월 기준 총거래액이 USD 2억2천2백만으로 대표적 머니오더(money order)인 웨스턴 유니온(Western Union)을 통한 거래액인 USD 2억1천6백만을 넘 어섰으며 거래 건수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.25) 한편, 비트코인이 크게 주목받게 되면서 2013년 초부터 라이트코인(Litecoin), 리플(Ripple), 피어 코인(Peercoin) 등 비트코인과 유사한 방식으로 설 계되고 운용되는 후발 가상화폐와 이들의 거래소가 등장하기 시작했다.26)

기본적으로 후발 가상화폐들 은 비트코인과 경쟁관계에 있다고 볼 수 있다. 통화 생성 및 거래 관리 방식 등에 있어서 대부분 유사한 구조를 가진 후발 가상화폐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비 트코인과 마찬가지로 해당 가상화폐가 가치가 증가 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진 사람들의 관련 생태계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. 그 러나 이러한 이용자 및 투자자들의 수는 제한적이 며, 이들을 기존의 비트코인 생태계로부터 후발 가 상화폐가 자기 생태계로 끌어오기는 쉽지 않다. 그 렇지만, 이들 중 상당수는 채굴 과정에서 과도한 컴 퓨팅 자원 및 전력낭비를 개선하고, 강화된 거래 모 니터링 제공 기능을 추가하는 등 비트코인의 기술적 단점들을 보완하고 있다.

따라서 제한적이나마 후발 가상화폐가 시장 진입에 성공할 경우 비트코인의 가 격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. 반면, 후발 가상화폐의 시 장 진입은 전체적인 통화 공급을 늘리는 효과가 있 으므로, 비트코인의 약점으로 지적되는 통화량 공급 조절 제한으로 발생하는 디플레이션 편향, 투기적 수요 노출 및 높은 가격변동성 등의 문제를 시장 친 화적인 방식으로 보완하여 비트코인의 통화로서의 역할 수행을 지원해줄 것이라는 기대도 있다 비트코인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화폐나 통화보다는 공급량 조절이 용이하지 않은 금, 은 등과 같은 실물 자산이나 상품화폐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보다 적절하다는 시각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.27) 비트코인 은 외환과 유사한 방식으로 거래되고 가격(교환율) 이 결정된다. 그러나 비트코인은 일반적인 외환과 달 리 아직까지는 (지하경제가 아닌) 현실 경제체제에서 도 널리 통용되는 화폐가 아니기 때문에 국제금융에 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구매력평가(PurchasingPower-Parity, PPP) 및 이자율평가(Interest Parity) 조건을 비트코인에 적용하여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

출처 : 메이저카지노사이트 ( https://systemssolutions.io/ )

댓글 남기기